알보칠의 원리는 염증 부위를 화학적으로 태워 궤양 표면을 괴사시키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엄청난 통증이 따라 '악마의 치료 약'으로 불립니다. 혓바늘에도 발라도 되는지 알아봅니다.
혓바늘 종류 2가지
- 설유두가 붉게 솟아 오른 형태.
- 하얗게 움푹 파이는 궤양의 형태.
- 우리가 부르는 혓바늘의 형태는 1번에 가깝습니다.
혀끝, 혀 가장자리에 빨간 점처럼 생겨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를 하면 1주일 내 없어지지만, 문제는 혓바늘이 줄어들어도 따갑고 아픈 증상은 계속된다거나 재발이 잦을 때 생기는데, 워낙 쓰라리다 보니 알보칠을 발라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 듭니다.
혓바늘 알보칠 바르면 효과 있나요?
알보칠은 감염성, 염증성 구내염에 사용하는 약으로 빨간 혓바늘은 염증이 아니라 설 유두가 붉게 솟아오른 것이기 때문에 알보칠 사용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면역력, 구강건조증, 심장의 열 등에 관계가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가슴의 두근거림, 불안 증상 등이 오래되다 보면 심장에 열이 생겨 혀 끝으로 올라와 빨간 혓바늘이 올라와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초기에는 빨간 점들만 도드라져 보이지만 오래되면 부위 전체가 붉어지게 되고 가장자리로 퍼지게 됩니다. 혓바닥이 많이 갈라지게 되는데 몸에 진액이 부족하면서 열이 많아지면 구강건조증이 생기고 혀가 갈라지게 됩니다.
2022.10.08 - [실생활 정보] - 혓바늘 뽑는법과 논문에 근거한 원인
혓바늘 뽑는법과 논문에 근거한 원인
쓰라리고 따갑고 계속 거슬리는 혓바늘을 검색해보면 두루뭉술한 이야기들이 대부분입니다. 논문에 근거한 혓바늘이란 무엇인지, 왜 생기는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늘이란 혀
jjangk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