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콜택시란 휠체어를 탄 상태로 탑승이 가능한 휠체어 리프트가 설치된 승합차 또는 바우처 택시를 운행해 교통약자분들께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대상 확인
https://www.sisul.or.kr/open_content/calltaxi/introduce/receipt.jsp
이용기준 | 장애인콜택시>소개 및 안내
전일접수 이용대상 : 휠체어 이용하는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인 - 07시, 08시, 10시 신청가능(신청시간 24시간 전부터 접수가능) - 시간대별 평일 80명, 주말 40명까지 신청가능 ※ 신청
www.sisul.or.kr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 이용 방법
가입&증명서 제출
√ 콜센터 1588-4388 또는 장애인 콜택시 앱을 통해 가임
√ 가입 후 이용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서 제출
차량 콜 접수 방법
1. 문자 접수
2. 홈페이지 접수
3. 앱 접수
1. 문자접수 방법
① 1588-4388 콜센터로 지역번호(02)를 빼고 문자 발송
② 필수 기재사항 입력 후 발송
☞고객명, 출발지, 목적지, 휠체어 사용 여부 등
③접수 완료 시 콜센터에서 접수되었다는 답문이 발송됨
2. 홈페이지 접수 방법
① 서울시설공단 장애인 콜택시 홈페이지 가입
아이디 부여조건 ☞ 이용 자격 및 장애유형 등의 정보 확인을 위해 콜센터로 연락
② [바로콜/전일 접수] 중 원하는 서비스의 접수하기 버튼 선택
③ [출발지/도착지] 정보 입력 후 예약 완료
3. 앱 접수 방법
① 앱 설치→ 가입→ 서류 제출
② [출발지/도착지 정보 지도 지정 후 콜 접수]
③ 자동으로 차량 연결 및 배차
이용시민→ 차량 연결 정보 안내 메시지 발송→ 운전자→ 탑승자 정보(내비게이션)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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